7일~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합성데이터, 생성 인공지능, LLM에 관련된 출연(연), 대학, 기업 등 산학연의 최신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

학회 포스터 갈무리
학회 포스터 갈무리

에이아이프렌즈학회(회장 유용균)가 "데이터가 AI를 만들고 AI가 데이터를 만드는 시대"를 주제로 2023년도 실용인공지능 학술대회(AAiCON)를 7일(목) 오전 10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AAiCON 학술대회에서는 합성데이터,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거대언어모델(LLM)에 관련된 출연(연), 대학, 기업 등 산학연의 최신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이며, 디지털 물산업 혁신인재, 공공AI기술 발굴·활용, AI시대 교육 등 주제별 특별 기획세션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학술대회장에는 논문발표외에도 AI 데이터 관련 기업전시, AI창업 및 투자유치 상담부스가 함께 운영되고 색채분야 AI활용 전시와 생성AI 활용 작품 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조이스박의 챗GPT 영어공부법” 저자 초청 북토크와 ”챗GPT 실전업무 활용”, “야 너두 LLM 비서 만들 수 있어” 등의 튜토리얼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유용균 회장(한국원자력연구원 인공지능응용실장)은 “가상 데이터, 생성 AI, 예술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준비되었다”면서, “AI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융합의 길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AiCON은 6일까지 관련 기관 및 기업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나 사전등록(보기)을 통해 가능하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