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니티 서아
이터니티 서아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이 독자적인 인공지능(AI) 딥리얼AI로 만든 세계 최초의 K-POP 버추얼 아이돌 ‘이터니티(IITERNITI)’의 서아가 2023년 TC캔들러가 꼽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 명단에 올랐다.

영화사이트 TC캔들러(TC Candler)는 공식 SNS와 유튜브를 통해 ‘The 100 Most Beautiful Faces of 2023’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100인의 명단에는 서아뿐 아니라 블랙핑크, 뉴진스, 트와이스, 아이브, 에스파,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수지, 아이유 등이 포함되었다.

TC캔들러는 1990년부터 매년 전 세계 스타들의 외모 순위를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다. 특히 에프터스쿨 나나가 2014년, 2015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블랙핑크 리사가 1위를 차지했다. 

서아가 속해 있는 이터니티는 한국 아이돌 20년 역사의 수십만장 이미지 데이터 자동화 분석 해 만든 버추얼 아이돌 멤버 얼굴로 구성된 국내 최초 K-pop 버추얼 걸그룹이다.  일명 ‘AI 심쿵챌린지’ 서바이벌을 통해 남녀 각각 11명씩 선정된 아이돌 중 걸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예쁜 애 옆에 예쁜 애’로 불리기도 했다. 

이터니티는 2021년 3월에 데뷔해 K-pop 산업의 새로운 매체로 불리며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버추얼 휴먼으로서는 유일하게 K-pop 스타로 영국 왕립 박물관 V&A 기획전시 ‘한류! 코리안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초청되기도 했다. 

한편, 영국 공영방송 BBC, 미국 뉴스 채널 CNN, 랑스 AFP 통신, 중국 국제TV 방송 CGTN 등에서 이터니티를 K-pop 산업의 새로운 매체로 신기술을 통해 현존하는 아티스트와 공존할 수 있는 버추얼 아이돌로 언급하였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