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와 구글 후원으로 '미래 사회문제 예측 및 해결방안 제시'와 '생성형 AI의 창의적인 활용방법 제안' 을 주제로

행사 포스터 갈무리
행사 포스터 갈무리

연세대학교 규제거버넌스연구소(소장 홍순만)와 행정학과 BK사업단 디지털거버넌스랩이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Tencent)와 구글의 후원을 받아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을 개최한다.

연세대 규제거버넌스연구소와 디지털거버넌스랩은 규제개혁, 행정혁신, 디지털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텐센트는 인공지능(AI)를 비롯한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운영하는 중국 최대 IT기업이다.

일정
일정

해커톤은 1월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대학(원)생 또는 2년 이내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미래 사회문제 예측 및 해결방안 제시'와 '생성형 AI의 창의적인 활용방법 제안' 을 주제로 진행한다.

홍순만 규제거버넌스연구소장 겸 한국정책학회 AI특별위원장은 “글로벌 기업과 함께 교육사업을 활성화시켜 더 많은 학생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커톤에 관한 정보는 한국정책학회 홈페이지(보기)와 연세대 디지털거버넌스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