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센터 SLM 앱 시연 모습(사진:지멘스)
팀센터 SLM 앱 시연 모습(사진:지멘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Salesforce AppExchange) 상의 새로운 팀센터(Teamcenter®) SLM(Service Lifecycle Management) 앱을 출시했다.

지멘스가 세일즈포스와 협력해 개발한 이 앱은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팀센터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Teamcenter Service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과 세일즈포스 매뉴팩처링 클라우드(Manufacturing Cloud),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를 결합한 것으로, 제품 엔지니어링과 제품 서비스 운영을 연결한다.

PLM(Teamcenter)과 CRM(Salesforce)을 함께 연결하여 서비스 효율성과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SaaS 클라우드 앱으로. 세일즈포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아인슈타인(Einstein)에서 팀센터에서 작성된 서비스 계획에서 생성된 지식 자료를 스캔해 리소스와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얻은 정보가 각 자산의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의 일부가 됨에 따라 제조업체는 서비스 데이터를 쉽게 액세스해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새로운 팀센터 SLM 앱을 통해 제조업체는 보다 서비스 중심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서비스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앱의 강점은 최초 고정 비율을 높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서비스 비용을 절감하며, 영업과 서비스 활동간 연계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서비스 팀은 올바른 자산 정보, 도구, 자산을 갖춰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 매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새로운 팀센터 SLM앱은 현재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