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 루카스메타 한예원 대표(사진:루카스메타)
왼쪽부터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 루카스메타 한예원 대표(사진:루카스메타)

게티이미지코리아(Getty Images Korea. 대표 박건원) 와 생성 AI 기업 루카스메타(LUCASMETA. 대표 한예원)가 생성형 AI 이미지 제작 분야에서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루카스메타는 생성 AI 이미지 스톡 플랫폼 '루카스 생성 AI(LUCAS Generative AI)'를 운영하며, 기존 스톡 플랫폼에서 구할 수 없었던 이미지들을 간단한 프롬프트를 통해 생성 AI 로 생성한 고화질 이미지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게티이미지뱅크에서도 루카스 생성 AI의 이미지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루카스메타는 생성형 AI 이미지 제작에 특화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게티이미지코리아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이미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루카스메타의 한예원 대표는 게티이미지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이미지 GEN AI 기술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게티이미지코리아와 루카스메타는 생성형 AI 이미지 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