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환경 및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외용의 견고한 알루미늄 하우징과 통합 RFID 리더기를 갖춘 솔루션으로 VisuNet FLX 시리즈를 확장

모듈식으로 설계된 VisuNet FLX 시리즈 오퍼레이터 및 모니터링 워크스테이션
모듈식으로 설계된 VisuNet FLX 시리즈 오퍼레이터 및 모니터링 워크스테이션

만하임에 본사를 둔 가족 기업인 페펄앤푹스(Pepperl+Fuchs)는 -20°C에서 +50°C까지의 확장된 온도 범위와 실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으로 자사의 VisuNet FLX 시리즈 오퍼레이터 및 모니터링 워크스테이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알루미늄 하우징은 최적의 히트싱크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보다 까다로운 실외 환경에서도 탁월한 내성을 제공한다. 또한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다양한 장착 옵션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VisuNet FLX 시리즈는 직사광선에서도 완벽한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해 광학적으로 결합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다양한 차광막을 선택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통합 RFID 리더기는 사용자 인증을 간소화하고, 산업 환경의 보안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모듈식으로 설계된 VisuNet FLX 시리즈 오퍼레이터 및 모니터링 워크스테이션
모듈식으로 설계된 VisuNet FLX 시리즈 오퍼레이터 및 모니터링 워크스테이션

VisuNet FLX HMI 플랫폼은 매우 다양한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알루미늄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의 완벽한 HMI 시스템이나, 각 15.6인치, 19인치 또는 21.5인치(39.6cm, 48.3cm, 54.6cm)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갖춘 박스 PC 또는 패널 장착 옵션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컴퓨팅 장치는 요구사항에 따라 원격 모니터나 i5 프로세싱 유닛 및 최대 16GB RAM을 갖춘 강력한 PC 또는 다이렉트 모니터로 구성이 가능하다.

원격 모니터는 씬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위한 최신 세대의 VisuNet RM Shell 6 펌웨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윈도우 10(Windows® 10) IoT 엔터프라이즈 LTSC 2021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가상화된 프로세스 제어 시스템 및 제조 실행 시스템(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MES)에 액세스할 수 있다. 펌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RDP 및 VNC와 같은 모든 범용 원격 프로토콜과 구글 크롬(Google Chrome) 및 마이크로소프 엣지(Microsoft Edge)와 같은 웹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추가로 VisuNet 컨트롤 센터(Control Center)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모든 RM Shell 기반 씬 클라이언트 장치를 중앙에서 관리, 업데이트 및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별 장치에 대한 시간 소모적인 실행 및 이동 경로를 단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