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음성으로 가게 홍보하고, 바빠서 놓친 전화도 AI가 자동메모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여(사진:KT)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여(사진:KT)

KT(대표 김영섭)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인공지능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 (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소상공인 업종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게 홍보와 응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AI링고전화가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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