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사진:픽사베이, 편집:본지
배경사진:픽사베이, 편집:본지

인공지능(AI) 영상 요약 서비스 기업 릴리스AI(대표 오현수)가 ‘실시간 회의록 요약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23일 밝혔다.

릴리스AI는 정보를 더 빠르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AI 요약 서비스다. 지난해부터 유튜브 영상 요약, PDF 요약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하며 3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재방문 사용자의 비율도 50%에 육박할 정도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AI 회의록 서비스 시연 화면
AI 회의록 서비스 시연 화면

이번에 공개한 회의록 서비스는 모든 녹음이 끝난 후 속기록이 정리되는 타사 회의록 서비스와 다르게 실시간으로 회의록이 기록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회의 중 잠시 맥락을 놓쳐도 빠르게 다시 따라잡을 수 있고, AI 회의록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사람이 바로 수정할 수도 있다.

릴리스AI 오현수 대표는 “현대 사회는 인간의 인지능력에 비해 소화 해야만 하는 정보의 양이 과도하게 많다”며 “릴리스AI는 앞으로도 지식근로자가 핵심적으로 중요한 정보만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릴리스AI는 최근 글로벌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연내로 영어, 일본어 서비스를 출시해 서비스 범위를 다국어로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