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웨이센 김경남 대표와 중앙보훈병원 소화기내과 김성훈 분과부장의 기념촬영 모습(사진:웨이센)
(왼쪽부터) 웨이센 김경남 대표와 중앙보훈병원 소화기내과 김성훈 분과부장의 기념촬영 모습(사진:웨이센)

인공지능 메디테크 전문기업 ‘웨이센’(대표이사 김경남)은 지난 22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과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공급완료 및 전국의료원에 해당 소프트웨어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활용해 고품질 내시경 검사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의 목적으로 운영되는 병원에서 AI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도입인 만큼 선진의료기술이 공익적,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쓰임이 될 수 있도록 양사는 최대한 협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보훈병원은 공공병원 중 손꼽히는 스마트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소화기 내시경 영역 질적 향상과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에 있으며 무엇보다 국가유공자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의료기관으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진행 중에 있다.

웨이센의 ‘웨이메드 엔도’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으로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특히 병변 감지 기능을 넘어 위암 의심 부위와 위암 확률을 의료진에게 제공함으로써 진단결정을 보조하는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제37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이러한 혁신성을 바탕으로 2023년 기준 국내포함 7개 국가에 설치되어 있으며, 임상현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들을 일궈내며 내시경 검사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중앙보훈병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셨던 분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이기에 이번 도입의 책임감이 남다르다”며 “당사의 서비스가 국가유공자들에게 고품질 보훈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웨이센은 국내 의료 AI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ES 2024에서 혁신상 3관왕을 쾌거하고 3년 연속 수상및 누적 8관왕을 수상한 AI MEDTECH 전문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 및 의료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료 AI 시장 선점을 위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