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IoT(AIoT) 플랫폼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선도기업 어드밴텍(Advantech)은 25일, 실시간 작업 운영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로봇 암 컨트롤에 중점을 둔 'ARK 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어드밴텍의 ARK 시리즈는 빠르게 성장하는 로봇 시장을 위해 제작되었는데, 소형 폼팩터로 뛰어난 성능과 실시간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며 업계 표준 프로토콜 지원 및 향상된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생산성 증가로 산업 및 자동화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어드밴텍의 ARK 시리즈는 유례없던 성능과 신뢰성으로 로봇 컨트롤 시스템 분야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중이다.

소형 딘 레일 폼팩터로 공간적 제약에 민감한 산업 환경에 적합하며, 이러한 효율적인 디자인은 기존 환경에서의 쉬운 사용을 보장하기 때문에 생산성은 향상시키고 설치 시간은 단축시켜 준다.

나아가 실시간 작업 기능과 이더캣(Ehternet for Control Automation Technology. 이하, EtherCAT) 기능을 바탕으로, 어드밴텍의 컨트롤러는 초고속 통신과 정밀한 동기화를 통한 최적의 성능을 자랑하는데, 이는 원활하고 효율적인 로봇의 통제를 가능하게 해주면서 동시에 광범위한 산업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통해 뛰어난 정확성과 빠른 속도로 복잡한 작업 역시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EtherCAT을 포함한 산업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기존 산업 환경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호환성 문제를 없애고 작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ARK-1221L, ARK-1250L 그리고 ARK-3534D 로봇 암 컨트롤러는 윈도우(Window)와 리눅스(Linux) 기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모두 호환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윈도우 기반 코드시스(Codesys)는 산업 자동화 프로그래밍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s)와 기타 산업 제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Modbus, CANopen, OPC UA, EtherCAT등과 같은 산업 자동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는 산업 환경에서 각기 다른 기기 및 시스템과의 원활한 통합을 보장하며, Codesys는 Window 10 IoT Enterprise 21H2에서 원활한 작동과 잠금 기능을 통한 향상된 보안 성능을 발휘하고 나아가 어드밴텍 PowerSuite를 활용함으로써 시스템의 구성을 보다 단순화 시키는 역할을 해준다.

리눅스 기반 산업용 인텔® 엣지 컨트롤(Intel® Edge Control for Industrial, ECI)은 인텔이 산업용 엣지 컴퓨팅을 위해 특별하게 개발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관리를 가능케 하는 종합적인 도구와 기능을 제공하고 주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우분투(Ubuntu) LTS와도 호환된다.

\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