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왼쪽부터)한 GS네오텍 이상오 CTO와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왼쪽부터)한 GS네오텍 이상오 CTO와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마키나락스(대표 윤성호)와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런웨이(MakinaRocks Runway)’의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을 공유해 마키나락스가 강점을 두고 있는 제조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를 비롯해 금융, 유통, 게임 등 다양한 산업군의 AI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인공지능 선두기업 GS네오텍은 제조, 금융, 엔터프라이즈, 이커머스,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컨설팅 및 기술지원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GS네오텍의 AI 및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와 마키나락스의 머신러닝 운영 서비스를 결합해 양사는 AI/ML 프로젝트 공동 수주 및 End-to-End 풀패키징 서비스를 기획 및 제공한다.

마키나락스는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 기반의 코어(Core) ML 역량과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런웨이’를 결합해 AI 모델의 개발과 운영에 특화된 노하우를 가진 기업이다.

이번에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한 마키나락스의 ‘런웨이’는 노코드·로우코드·프로코드 모두를 지원하여 복잡한 코드를 다루는 데이터 과학자는 물론 머신러닝과 친숙하지 않은 실무자도 클릭 기반으로 간편하게 AI모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컴퓨팅 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오토스케일링 기능, 온프레미스·클라우드·하이브리드 등 맞춤형 인프라 및 AI 모델 재현성과 추적성을 제고하는 통합된 운영 환경과 개발 환경 등을 지원한다.

두 기업은 협력을 통해 ‘런웨이’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AI/ML 모델의 개발-배포-운영의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AI 엔지니어에게 친숙한 개발환경을 제공해 안정성과 확장성이 보장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이상오 CTO는 “이미 수많은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프로젝트 컨설팅 진행 경험을 보유한 GS네오텍과 마키나락스의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의 AI 도입 가속화를 리딩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AI 플랫폼 ‘런웨이’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비즈니스 내 AI 활용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