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이미지
행사 이미지

2015년 3월 3일, 마인즈랩으로 출발,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학회 'NeurIPS 2021' 상위 1% 최우수 논문으로 채택되는 등 '제로샷 분할(zero-shot segmentation)', '인간-객체 상호 작용(Human-Object Interaction, HOI)' 등 주요 연구 성과와 보유기술로 고객의 신뢰와 선도적 지위를 한층 높였다. 멀티모달로 이어진 이 두 기술 모두 세계적인 수준의 AI기술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어진 2021년 11월 23일, 코스탁 상장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표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AI 시장을 가속하기 위해 사명을 2021년 4월 1일부로 '마음에이아이(maum.ai)'로 변경하고 역동적인 AI기업으로 출발을 알렸다.

마음AI는 자체 개발한 글로벌 최고 SoTA(State of The Art) 수준의 AI 엔진 40여개와 외부 엔진까지 조합이 가능한 AI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커넥터(API connector)인 '마음오케스트라' 플랫폼과 보유 AI기술을 통해 현재, 완전자율주행모델 'WoRV', 기업용 'RAG Chatbot', 초개인화 AI 서비스 개발 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보이는 음성봇', 그리고 24시간 365일 일하는 'AI Human' 등으로 AI 산업 생태계을 선도하고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국내외에 배포하고 있다.

오는 3월 3일, 창립 9주년을 맞는 마음AI가 이를 기념하고 향후 기업 비전을 제시하고 관련 최신 AI기술을 소개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Building Tomorrow with maumAI: 창립 9주년 기념 마음 컨퍼런스'를 다음달 6일 개최한다.

유태준 대표(사진:본지DB)
유태준 대표(사진:본지DB)

창립 주년을 맞는 유태준 대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인공지능 플랫폼과 첨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AI 분야에서 마음AI의 신뢰와 선도적 지위를 한층 높이는 것과 AI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마음AI가 창립 이후 쌓아온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행사에는 기업용 거대언어모델인 MAAL1 등 최신 AI모델과, 최근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으로 인해 설치가 의무화되고 있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maumTOUCH,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과 결합된 AI도슨트, AI서빙봇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끊임없이 고도화를 진행 중인 마음AI의 5가지 핵심 제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마음AI 유태준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AGI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AI 산업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겠다'며 '마음AI가 보유한 3개의 심장(대화형AI, AI로봇, 자율주행)을 신성장 동력 삼아 AI 분야 강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행사는 3월 6일 마음AI 사옥 밋업홀에서 진행되며, 관련 기업 및 기관의 관심있는 누구나 마음AI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보기)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