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넷앱
이미지:넷앱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 넷앱(NetApp)이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프로젝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사용자를 위한 경쟁 우위를 구축하는 새로운 기능을 7일 발표했다.

고객들은 넷앱의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와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AI 프로젝트의 수준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조직이 AI 세대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면 복잡한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에 대한 고성능 보안 액세스가 필요하다. 넷앱은 데이터가 있는 어느 곳에서나 관리 간소화를 제공하고, 새로운 인프라 사일로 없이 고성능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하는 솔루션을 통해 AI를 지원하는 오랜 전문성과 성공의 역사를 쌓아 왔다.

넷앱의 데이터 과학 및 연구 담당 부사장인 아룬쿠마르 구루라잔(Arunkumar Gururajan)은 “넷앱은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회사로, 고객의 AI 투자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우리의 고유한 AI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은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완벽한 액세스 및 제어 기능을 갖고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 간에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AI 프로세스의 각 단계별로 개체 스토리지를 계층화함으로써 고객은 필요한 곳에서 성능과 비용을 모두 최적화할 수 있다"며, "이처럼 통합된 접근 방식은 고객이 AI로 빠르게 혁신하는 데 필요한 성능, 생산성,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넷앱은 운영 및 전략적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데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능 업데이트는 NetApp AIPod™는 넷앱의 AI 최적화 컨버지드 인프라로, 학습 및 추론 등을 포함한 조직의 최우선 순위 AI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엔비디아 DGX 기반의 넷앱 AIPod는 엔비디아 DGX BasePOD 인증 솔루션으로 넷앱 AFF C 시리즈의 경제적인 용량의 플래시 시스템과 통합된 엔비디아 DGX H100 시스템을 사용하여 랙 공간과 지속 가능성을 최적화하면서 새로운 수준의 가성비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DGX 기반 넷앱 AIPod는 엔비디아 DGX A100 시스템도 계속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AI용 FlexPod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넷앱과 시스코(Cisco)의 선도적인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을 확장한다. 이제 AI용 FlexPod는 NVIDIA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한다. AI용 FlexPod를 확장하여 레드햇 오픈시프트(RedHat OpenShift) 및 수세 랜처(SuSE Rancher)를 활용할 수 있다.

GPU 집약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확장 및 벤치마킹 기능이 추가되었다. 고객은 이러한 새로운 FlexPod 솔루션을 엔드투엔드 청사진으로 사용하여 AI 사용 사례를 위한 FlexPod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설계, 배포 및 운영할 수 있다.

넷앱은 이제 NVIDIA OVX 시스템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넷앱 스토리지와 NVIDIA OVX 컴퓨팅 시스템을 결합하면 모델의 파인 튜닝과 추론 워크로드를 비롯한 엔터프라이즈 AI 배포를 간소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 L40S GPU를 기반으로 하는 검증된 엔비디아 OVX 솔루션은 일류 서버 공급업체들이 제공하며,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함께 엔비디아 퀀텀-2 인피니밴드(NVIDIA Quantum-2 InfiniBand) 또는 엔비디아 스펙트럼-X 이더넷(NVIDIA Spectrum-X Ethernet), 엔비디아 블루필드-3 DPU(NVIDIA BlueField-3 DPUs) 등이 포함된다. 넷앱은 이 새로운 스토리지 검증을 완료한 최초의 파트너사 중 하나가 되었다.

넷앱은 최초로 인공지능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스토리지에 내장된 AI/ML을 사용하여 랜섬웨어를 퇴치하는 등의 혁신적인 새로운 사이버 복원력 기능도 발표했다. 새로운 자율 랜섬웨어 보호 기능(Autonomous Ransomware Protection with AI, ARP/AI)은 ONTAP에 차세대 머신러닝을 제공하여 새롭고 더욱 정교한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고 완화하는 데 필요한 정확도와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한편, 넷앱은 인프라 및 데이터 관리에 대한 통합 접근 방식을 제공하여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고객의 AI 턴키 솔루션에 향상된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며, 고객이 AI 프로젝트에서 결실을 맛보기 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