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렙파이는 콴다의 코어 엔진과 생성 AI 기술을 결합하여 교육의 하이퍼 로컬 영역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

프렙파이 시연화면
프렙파이 시연화면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대표 이용재. 이하, 콴다)가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선점하여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미국 서부 현지 시간으로 7일 출시한 프렙파이(Prep.Pie)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로 300명 이상의 현지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I)을 구현했다.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Prep Notes) 기능,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유사 문제, 관련 개념 설명 등 추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렙세트 (Prep Sets) 기능,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문제를 검색하면 인공지능이 챗봇 형태로 답과 해설을 제공하는 퀵솔버 (Quick Solver)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반기 내 주요 개념, 단어 등을 플래시카드 형태로 제시하는 프랩카드 (PrepCards) 기능 등도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프렙파이는 콴다의 코어 엔진과 생성 AI 기술을 결합하여 교육의 하이퍼 로컬 영역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의 질과 내용은 지역, 학교, 그리고 교사의 전문성과 같은 환경적 요인에 크게 좌우되며, 이로 인해 시험 난이도와 커리큘럼에 차이가 발생한다.

따라서 범용적인 교육 콘텐츠를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하게 적용하기 어렵다. 프렙파이는 학생이 자신의 시험에 딱 맞는 맞춤형 학습 패키지를 제공해 줌으로써 최단기간에 최대의 학습 효율을 낼 수 있다. 

현재 프렙파이의 주요 지원 전공은 이공계와 경영학 분야, 특히 콴다의 강점인 수학을 포함한 STEM 분야이다. 미국 명문대인 캘리포니아대 로스앤젤레스(UCLA)와 서던캘리포니아대(USC)를 시작점으로, 상반기 중에는 미국 서부 지역으로, 그리고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영어권 국가 중 가장 큰 사교육 시장을 가진 미국에서 사용자 트래픽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을 선점하고, 대형언어모델(LLM) 모델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영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축적하여 모델의 정확도를 높힌다는 계획이다.

콴다 이용재 대표는 “프렙파이는 교육에서 핵심적인 하이퍼 로컬 영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진정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오랫동안 아시아 대표 교육 서비스로 자리 잡아 온 콴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국 대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