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삼성전자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들에게 공정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일(월)부터 올해 상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상반기 공채를 실시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글로벌리서치, 삼성웰스토리 등 19개 사이다.

삼성은 미래 세대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기 위해 국내 주요 그룹 중 유일하게 신입사원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지원자들은 11일(월)부터 18일(월)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를 통해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지원서 접수 후에는 온라인 삼성직무적성검사 Global Samsung Aptitude Test(4월), 면접(5월), 건강검진 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디자인 등 일부 직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역량 테스트와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를 실시한다.

삼성은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입사원 공채 외에도 국내 경력직, 우수 외국인 학생 채용을 병행하고 있다. 외부 영입 인재와 외국인들이 회사에서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공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지원서 접수는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보기)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