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및 링크AI 시연 화면
로고 및 링크AI 시연 화면

스토어링크가 자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접목한 신규 기능을 선보이며 핵심 솔루션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오픈마켓 최적화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상품 상세 페이지 문구 제작 및 마케팅 페이지 제작 과정을 자동화해주는 ‘링크AI’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토어링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링크AI’는 자사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에 탑재된 챗GPT 기반 챗봇 서비스다. 방대한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주가 요청하는 키워드에 맞춰 상세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먼저, 브랜드 홍보에 활용 가능한 최적화된 문구를 추천해준다. ‘링크AI’는 이커머스 채널의 전반을 분석해 맞춤형 전략을 도출하는 이커머스엔진최적화(EEO) 기법을 토대로 상품 소개 문구, 소구점 등을 이용자들의 요청사항에 맞춰 제시한다. 상품 및 서비스의 소구 포인트를 종합하여 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캐치프레이즈 제작도 가능하다. 광고주들은 이를 활용해 제품 상세 페이지 제작에 투입되는 리소스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스토어링크는 생성 인공지능을 통한 자동화가 이뤄지는 추세에 발맞춰 자사 핵심 솔루션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다각도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능 업데이트를 추진했다. 특히, 고객이 실제적으로 업무 효율 개선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집중했으며, 이용자들이 자주 활용하는 기능에 ChatGPT를 적용했다. 

신규 기능 개발 기간은 1개월여로, 스토어링크는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역량을 토대로 단기간내 생성형 AI 활용 기능을 핵심 플랫폼에 탑재하는데 성공했다. 향후에도 꾸준히 최신 기술들을 발빠르게 도입하고, 유저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실제 솔루션을 활용하는 기업 및 판매자들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다변화되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겪는 고객들이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광고주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기능을 즉각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기술 기반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면서 고객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며 동반성장을 이끌어내는 종합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