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헬스케어 시장 겨냥 신규 모바일 컴퓨터와 바코드 스캐너 출시
지브라, 헬스케어 시장 겨냥 신규 모바일 컴퓨터와 바코드 스캐너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6.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 헬스케어와 파트너십 통해 의료 환경에 저전력 블루투스 무선 자산 추적 기술 제공
TC51HC - 혈액팩 스캐닝(사진:지브라)

고객의 실시간 가시성 확보를 돕는 솔루션과 서비스로 강화된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 프린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임상 모빌리티 워크플로우와 환자 치료 개선을 위한 두 개의 신규 모바일 핸드헬드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DS8100-HC 시리즈 스캐너와 내구성 높은 TC51-HC 모바일 컴퓨터는 임상 공동작업을 촉진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투약의 5원칙(The Five Rights of Medication Administration)’을 지원함으로써 환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다. 이들 신제품들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헬스케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또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BLE) 무선 자산 추적 기술을 병원에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GE 헬스케어(GE Healthcar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E 헬스케어의 비용 효율적인 실시간 위치기반 시스템인 ‘인컴퍼스(Encompass)’는 병원의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이하 TCO)을 절감하고 모바일 자산 재고 관리와 자원 배분의 효율성 제고를 돕는다.

TC51-HC 모바일 컴퓨터(좌), DS8100-HC 시리즈(사진:지브라)

주요 특징으로는  DS8100-HC 시리즈와 TC51-HC 모바일 컴퓨터는 바코드의 손상 또는 오염 상태와 무관하게 모든 종류의 바코드를 캡처할 수 있으며, 약국, 실험실, 치료 현장 등에서 문제가 되는 바코드를 스캔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진한다.

또한 DS8100-HC 시리즈 이미저(imager)는 유선 버전인 DS8108-HC와 무선 버전인 DS8178-HC로 출시되며, 박테리아의 확산을 방지하고 병원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강력 소독제로 간편히 닦아낼 수 있는 특수 플라스틱을 사용함으로써 용도에 적합한 하우징을 제공하며, DS8100-HC 시리즈는 표준 LED, 진동, 신호음 등 다양한 피드백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바코드가 올바르게 캡처될 때 환자의 컨디션을 방해하지 않고 즉각 알릴 수 있다.

안드로이드 지원 TC51-HC 모바일 컴퓨터는 동료에게 전화/문자 메시지 전송, PBX를 통한 전화 수신, 환자 기록 액세스, 바코드 스캐닝, 투약 정확성 향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통합 함으로써 작업의 용이성과 초고해상도 후방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는 TC51-HC를 사용하는 헬스케어 전문의들이 환자 상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원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DS8100HC - 라벨 스캔 하는 모습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APAC 선임 기술 이사인 웨인 하퍼(Wayne Harper)는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디지털 헬스케어가 전통적인 환자 치료 제공 방법을 점차 대체하는 것을 보아왔다. 병원들은 환자 데이터를 기록하고, 대조 검토하고,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TC51-HC 모바일 컴퓨터와 DS8100-HC 시리즈 스캐너와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입하고 있다. 

그리고 이는 의료 환경에 실질적인 생산성과 효율성의 향상, 인적 오류의 감소와 환자 경험의 개선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행정적 업무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수행됨으로써 의사와 간호사들이 보다 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궁극적으로 의료 서비스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헬스케어 운영 총괄인 크리스 설리반(Chris Sullivan)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GE 헬스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이고 실용적이며 구현하기 쉬운 실시간 추적 솔루션과 그것이 지닌 혁신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실시간 가시성에 기반한 기업 자산 정보(Enterprise Asset Intelligence)를 통해, 의사들은 운영 방해 요소를 줄이고 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더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모든 이에게 유익한 변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