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타, 국제인공지능대전2020에서 온디바이스(On-device) AI 솔루션 공개
노타, 국제인공지능대전2020에서 온디바이스(On-device) AI 솔루션 공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10.2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얼굴인식 및 ITS 솔루션 등
채명수 대표

AI 모델 경량화 솔루션 기업 노타(대표 채명수)가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국제인공지능대전은 국내외 AI 전문 기업 및 기관 등 약 150여개사가 참가해 20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공지능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노타는 온디바이스(On-device) 얼굴인식 기반 출입제어 솔루션 및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솔루션을 선보인다.

노타의 얼굴인식 기반 출입제어 솔루션
노타의 얼굴인식 기반 출입제어 솔루션

얼굴인식 기반 출입제어 솔루션은 사무공간, 건설 현장, 스마트홈 등 다양한 공간에서 네트워크 연결 없이 얼굴인식을 통해 출입 통제 및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민감한 개인 정보의 유출 없이 저전력, 저비용으로 디바이스상에서 구동이 가능해 국내 유수의 건설사 및 헬스케어 업체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TS 솔루션의 경우 교통량 인식을 위한 딥러닝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으로 교통 정보를 활용해 통행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통해 상황에 맞게 신호를 제어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을 바탕으로 노타는 평택시 인공지능 교통 신호 제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노타의 AI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시연 이미지
노타의 AI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시연 이미지

한편, 노타는 엣지 디바이스에서도 AI 모델을 구동할 수 있도록 복잡하고 무거운 딥러닝 모델을 대폭 압축하는 고성능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조, 건설,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최근 시리즈 A 투자 유치로 누적 투자 금액 약 1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전시를 발판으로 노타는 다양한 산업군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GSMA Thrive’, ‘Soft Land Expo’ 등의 글로벌 전시 참가 및 노타 유럽법인과 북미지사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